한국건설기술평가원 품질인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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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능인증

개요

성능인증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객관적인 성능검사를 거쳐 성능이 확인된 제품을
공공기관이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,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촉진 및 공공구매 확대를 실현하고자 하는 제도이다.

인증대상

  • 중소기업자가 개발한 기술개발제품으로 공공기관에 납품하고자 하는 제품. (특허제품 – 7년 이내, 실용신안제품 – 5년 이내)
  • 제외대상 : 의약품, 의약외품, 미생물, 농·수산물, 총포·화약류, 사행성 제품, 비 가공제품, 식·음료품 등.

인증신청

  • 신청시기 우수제품 지정계획에 따라 진행 (연 4회 / 1월, 4월, 7월, 10월 월별 초)
  • 신청서류 신청서, 신청근거자료, 규격서, 제품설명서(PT), 시험성적서 등
  • 유효기간 3년 (1회에 한하여 3년 연장 가능)

인증절차

  1. 성능인증 신청

    • 온라인 신청
    • smpp.go.kr
  2. 적합성 심사

    • 서울청 -기계금속분과
    • 경기청 - 전기전자분과
    • 인천청 - 화공섬유분과
    • 광주·전남청 - 토목건축분과
    • 대구·경북청 - 생활용품분과
  3. 규격확인

    • 공공기관 7일 이내 회신
    • 규격확인 2회 제한
  4. 공장심사

    • 생산설비 현장확인
    • 평가점수 65점 이상 합격
  5. 성능검사

    • 시험항목에 대한 성능확인
    • 성능인증 범위 결정
  6. 성능인증 완료

    • 성능인증서 발급
    • 종합평가보고서 발급

※ 적합성 심사 부적합 : 3개월 이내 재신청 불가

성능인증제품 규격추가

  • 최초 성능인증 적용기술과 동일한 기술로써 규격, 범위 등을 추가 신청하는 경우.
  • 최초 신청과 동일한 심사절차를 거쳐 최초 인증 유효기간과 동일하게 재발급.
  • 규격추가 신청 근거 서류 첨부.

인증혜택

  •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 시행.
  • 중소기업제품 중 물품의 10% 이상 법정의무 구매.
  • 성능보험제도 가입
  • 공공기관 구매 책임자 면책특권.